HOME > 커뮤니티 > 공지사항

 
작성일 : 11-02-22 11:41
즐거운 공연관람을 위한 작은 배려[공연관람 예절 및 비상시 대피요령]
 글쓴이 : 강릉단오제전수교육관
조회 : 30,108  
즐거운 공연관람을 위한 작은 배려
[공연관람 예절 및 비상시 대피요령]

♣ 오늘 공연을 관람하십니까?   
공연 시작 후에는 입장이 안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공연시작 시간보다 조금일찍 오셔서 오늘 관람하게 될 공연에 관한 정보를 프로그램이나 리플렛을 통해 살펴보거나 수령한 입장권에 명시된 좌석을 좌석배치도를 보면서 확인한 후 편안한 마음으로 공연을 관람 할 수 있는 준비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 지정좌석에서 관람을 부탁드립니다. 
공연 도중에는 빈자리가 있다고 해서 임의로 좌석을 옮겨 앉지 마시고 반드시 지정좌석에서 관람하시기 바람니다. 또한, 공연 전・후로 공연장의 객석을 출입하실 때에는 반드시 입장권을 소지하시기 바랍니다.

♣ 입장 가능한 연령을 확인해 주세요.
공연작품의 내용에 따라 연령별 관람을 제한하고 있으니 사전에 홈페이지나 홍보용 리플렛 등을 참조하여 입장 가능한 연령을 반드시 확인하여 주세요. 미취학 유아의 경우 관람이 되지 않는 공연이 많으므로 가급적 공연장에 동반하여 가는 일이 없도록 하시고, 부득이한 경우에는 공연장에 어린이놀이방이 마련되어 있는지 사전에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휴대폰은 꼭 꺼주세요.
공연 도중 울리는 휴대폰 벨 소리와 진동 소리는 공연의 흐름을 방해하고 주위 사람들을 불편하게 합니다. 공연을 더 좋은 환경에서 감사하시려면 공연 시작 전에 휴대폰은 꼭 꺼주시기 바랍니다. 무음이나 진동으로 해두셨다가 공연 중간에 확인하시면 방해가 되오니 삼가주세요.

♣ 공연장과 영화관은 다릅니다.
영화를 관람할 때는 팝콘, 음료수 등 기타 음식물을 먹으면서 관람이 가능하지만 공연은 무대 위에서 출연자가 실현하는 예술이기 때문에 작은 소음이나 냄새가 주위 사람의 관람에 방해가 될 수 있습니다. 음식물이나 음료는 로비에서 드시기 바랍니다.

♣ 사진촬영과 비디오촬영은 삼가주세요.
공연 도중 카메라, 비디오, 휴대폰 등으로 촬영을 할 경우 무대 위에서 공연하는 출연자와 주위 관객들에게 많은 방해가 됩니다. 공연의 몰입을 위해서라도 사전 공연 단체 및 극장 측과 협의되지 않은 촬영은 삼가주세요.

♣ 관객 여러분의 안전이 우선입니다.
공연 관람 시 관객 여러분의 안전을 위해 객석에서 공연 관람을 하기 전 미리 비상구의 위치를 확인해 주시고 비상시에는  침착하게 직원의 안내에 따라 질서 있게 대피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화재 시 대피요령
화재가 발생하여 대피를 하여야 할 때에는 객석 내 안내원이나 직원의 지시에 따라 또는 통로의 유도등을 따라 낮은 자세로 침착하고 질서 있게 신속히 대피하여야 합니다.

♣ 유독가스를 피해 대피하는 방법
화재 시 가장 주의하여야 할 것은 유독가스와 연기이므로, 대피하실 때에는 수건을 물에 축여서 코에 대고 숨을 짧게 쉬면서 낮은 자세로 대피하여야 합니다.

♣ 화재 시에는 엘리베이터 이용이 위험합니다.
엘리베이터는 화재 발생 층에서 문이 열리거나 정전으로 멈추어 갇히는 경우가 있으므로 화재 시 공연장 내 승강기를 이용하시면 안됩니다.

♣ 대피 중 주의사항
대피 중에 화재경보기를 발견하면 경보기의 벨을 눌러 다른 사람에게 화재사실을 알리면서 대피하여야 합니다.

♣ 비상구와 출입문을 확인하세요.
화재 시 비상구 등 출입문을 열고 대피할 때에는 출입문을 함부로 열지 말고 우선 문에 손을 대어본 후 문이 뜨겁거나 문틈에서 연기가 새어들어 오면 이미 밖에 불길이 번져 있거나 유독가스와 연기가 차있다는 증가이므로 문을 열고 대피하여서는 안되며 다른 피난구를 찾아야 합니다. 출입문 밖에 화기가 없다고 판단되면 문과 반대방향으로 고개를 돌리고 숨을 멈춘 후 조심해서 비상구나 출입문을 열고 대피하여야 합니다.


- 문화관광체육부 /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 -

 
   
 


  
25586 강원도 강릉시 단오장길 1(노암동) T.033-660-3940~3944 F.033-640-4264
Copyright(C) 2008 By 강릉단오문화관. All Rights Reserved.
관리자